About Philippine

By Brian_Chon - 1월 07, 2020

About Philippine


관련 이미지

이번에는 필리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할거임

위에 국기 모르는 사람 없지?

음식 부터 가자

관련 이미지

시식 (Sisig)
이름이 웃기긴 한데 뭐 어쩔수 있나?ㅋㅋㅋㅋ
아무튼 이거 흔하게 볼수 있는거 맛있음
돼지 고기로 만들어진건데 부위는  머리랑 간인데
양념은 깔라만시 하고 고추로 보통 함 계란 올려줄때도 있기도 하고

보통 메뉴판 피면 가끔 가다가 Sizzling 적혀 있는데
예를 들어 Sisig sizzling 이렇게 적혔으면
Sisig을 돌솥 이런 거에 올려서 나온다는거임
약간 한국으로 따지면 약간 돌솥 비빔밥 이런 느낌?..
관련 이미지

이게 깔라만시임 (calamansi)
맛은 레몬 라임 이런 맛임
주스 맛있음

 calamansi juice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주스 원액 태워서 먹는데 보통 그냥은 먹기엔 시다 보통 꿀이랑 믹스해서 판다.

크리스피 파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크리스피 파타 (Crispy Pata)
이거는 굳이 설명하자면 족발 튀긴 느낌?..
옆에 간장 있는 이유는 찍어 먹으면 맛있다.
뭐 술안주라고 하는 사람도 있긴한데 난 모르겠다..

그리고 필리핀 술도 유명하긴 함..

산미구엘 (San Miguel) 

관련 이미지

사진 일부러 작게 할거임
스페인 거긴 한데 필리핀에서 싸게 쉽게 볼수 있고
맛은 모름..(알고 싶지도 않고..)
스페인 통치가가 와서 자기 이름으로 만든거임
정확한 발음은 한국어로 산 미겔임..
이상하게 한국에서는 산미구엘 하던데..

불랄로 (Bulalo)

불랄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불랄로 필리핀 갈비탕 이런 느낌인데
갈비탕에 옥수수 들어간다 생각 하면 됨
보양식이라서 한국 삼계탕 이런 보양느낌도 있음

참고로 나는 옥수수 싫어함
사실 불랄로 워낙 맛있기 때문에


이거는 불랄로 라면인데 찐으로 맛있다! go cup bulalo
이거 싸고 맛있고 진짜 쇼핑 리스트 1번임..
진심 그냥 불랄로 먹을래? 아님 이거 먹을래? 그러면 바로 이거 먹을거임

진짜 다른 맛도 있는데 다 맛있다.. 개인적으로 불랄로가 1번이고
씨푸드 맛은 있긴한데 비추.. 내가 못먹어서가 아니라 진짜 맛이 그래서 그런거임..
치킨수프 맛인가?.. 이런게 씨푸드 보다 훨씬 맛있음.. 이거 꼭 사와라
졸리비(Jollibee)

jollibee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건 졸리비인데 졸리비라고 하면 못알아들음ㅋㅋㅋㅋ 좔리비라고 해야함ㅋㅋㅋㅋ
필리핀 패스트 푸드점이라고 생각하면 됨
햄버거 스파게티 치킨 다있다 주스도 콜라 스프라이트 다 있음




jollibee spaghetti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졸리비 스파케티
이거 난 맛있는데 호불호가 은근히 갈림 맛보고 그래도 맛없다 하진 않는데
약간 유아틱한 맛이 있긴하다.
그리고 약간 달기도 하고 호불호 갈린다고 싫어하는 사람도 반응이 맛없다 이런거는 아님
한번 시도 해볼 만함 실패해도 괜찮은 맛
jollibee burg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햄버거는 많기는 많은데.. 맛은 보장 못한다 먹을만한데
뭐라고 해야하지
일단은 yum burger 이런거는 싸다고 시키면 진짜 큰일남..
어느정도 비싼거 먹어라 얼마 안하니까.. 싸다고 먹으면 큰일남 버거는..

jollibee chicke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치킨 일단 맛있음 일단 졸리비 많이 가는 이유는 치밥 때문임
필리핀 주식 밥 하고 치킨 만나면 끝남.. 치킨 소스도 약간 달달한데 맛있음..
치킨은 진짜 먹어야함

일단 졸리비 스파게티 치킨 버거 이런거 말고도 맛있는거 많음

졸리비 한국에 있는지 모르겠는데 요즘 해외 수출도 하고 있음
유럽 미국 등등 생기고 있는데
다른 뭐 버거킹이나 맥도날드 KFC Subway 이런거랑 붙어서 견줄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갈릭 라이스 (Garlic Rice)

관련 이미지

 갈릭 라이스 이거는 어디서든 볼수 있음
필리핀 이야기에서 이야기 했듯이 그냥밥은 호불호 갈릴수 있긴함
근데 갈릭 라이스 이거는 유명함
한번쯤은 식사할때 그냥 밥 안먹고 갈릭 라이스 시도 해보는거는 좋은거 같음
무난하게 도전 할수 있는 음식

할로할로 (Halohalo)

관련 이미지

필리핀식 팥빙수라고 생각하면 됨
할로할로가 필리핀 말로 믹스한다 이런 말임
필리핀 빙수인데 디저트로 먹고 식당 카페 이런데서 볼수 있는데
맛은 다 있는데 재료나 담는 용기나 과일류 이런거에 따라서 조금씩 다름
일단 이거 맛있음 맛보장

아로스 칼도 (Arroz caldo)

아로스 칼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참고로 필리핀은 스페인에 영향을 많이 받음
아로스 칼도 = 따뜻한 밥 이라는 스페인 말임
일단 닭죽인데 보양식이고 중국 영향을 받아서 탄생한 필리핀 음식임
이거 맛있다 추울때 먹었는데 엄청 맛있음



망 이나살 (Mang Inasal)

관련 이미지

망 이나살 여기서 이나살 많이 먹어 볼수 있음
일단 가격이 거의 한화로 2500원? 3000원? 이정도 보통함
이나살은 일단 맛있음 약간 고기 바베큐?.. 이런건데
밥하고 간장 소스하고 수프랑 같이 주는데
아마 수프는 다들 안좋아할거다 생각보다 시큼 할거 거든

일단 간장 소스 맛있게 먹으려면
간장+ 깔라만시 조금+ 고추
이렇게 하면 된다.

과자로 가보자

피아토스 (Piattos)

사실 한국에도 있다 이거 그만큼 맛있다는 거임 
그럼 왜 이야기를 하나? 한국에는 맛이 제한 되있다는것이다..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한국에는 맛이 별로 다양하지 않다.. 못먹는 맛을 시도하자

듀베리 (Dewberry)


듀 베리 딸기맛하고 불루베리 맛 있는데 두개다 무난하게 맛있음 
중간에 잼 같이 이렇게 되있는데 ㅋㅋㅋㅋ 이빨에 안끼게 조심ㅋㅋㅋㅋㅋㅋ

스틱오 (Stick - O)

스틱오 이것도 뭐 간단하게 먹어 볼만하다

필로우스(Pillows)
참고로 이거는 한국에 수입되는거 같다 한국에서 먹어 봐라.. 맛있으니까
약간 느낌은 씨리얼 과자 부드러운 느낌?.. 아마 다이소에 있다고 했던거 같다.

과자는 사실 필리핀에 맛있는거 없다.. 과자 사 먹을 돈이 없기 때문이다..ㅜ
Oishi 회사 Headquarter가 필리핀에 있는지라 이것도 많음
오이시 웬만하면 다 맛있음

Tip

1. 1회용 마스크 왕창 챙겨가라 매연 심하다.

2. 길거리 음식 위생이 심각하다 웬만하면 먹지마라.

3. 소매치기 완전 조심해라 (핸드폰 모자 썬글라스 조심)

4. 물 사먹어라 수질이 한국만큼 좋지도 않고 석회질이 많다.

5. 양치 생수로 피부 민감한 사람은 생수로 위에 말했듯이 물에 수질이 석회질이 많다.

6. 달러도 사용할수 있다 페소로 굳이 바꿀 필요는 크게 없다.

7. 식사나 음료 대접 아님 짐 옮길때 도와주는거 엄청 싫어 한다. 다 도와주고 자기 일이라고 생각 하기 떄문에 굳이 나설 필요 없다. 오히려 그러면 싫어 한다.

8. 은근 한국 음식 한국어 간판이 많을거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져서 그럴거다.

9. 현지인하고 웬만하면 영어로 안통한다.ㅋㅋㅋㅋ 
따갈로그도 마닐라말(수도말이다) 
세부는 (대구이런느낌) 그래서 지역마다 말이 조금씩 다르다. 
그래도 따갈로그는 다 알아 듣는다.

10. 팁 문화 있다. 한국에는 없어서 적어 놓아본다.

11. 선크림 필수다 토시 이런거 있으면 착용하면 좋다.

12. 우산이 양산이다 비도 언제 올지 모른다. 우산을 챙기는거 추천.

13. 필리핀 스타일 사진찍는거는 턱에 브이 하는건데. 강남 스타일 아닌가?..

14. 가끔가다가 경비원 이런 사람들 총 차고 있는데 가짜가 많다.
근데 SM몰이나 큰 곳이런곳은 진짜다.

15. 얼음 먹지마라 물이 안좋으니 얼음도 안 좋다.

16. 개 고양이 많은데 절대 만지면 안된다. 위생상 병 옮는다.

17. 호텔이나 숙소에 나갈때는 여권 귀중품은 꼭 잠군다.
예를 들어 핸드폰 하나 훔치면 필리핀에서 2달은 먹고 살정도니까. 시험에 든다.

18. 인터넷 느리다. 가끔가다가 도시락 와이파이 이런거 사가는 사람있다. 
아님 유심을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

19. 약 95프로가 카톨릭이다. 스페인에 영향을 받아서 그렇다.

20. 크리스마스 시즌은 10월에서 1월 말까지다ㅋㅋㅋㅋ 
그게 중요 한게 아니라 이시즌 공항직원이든 뭐든 다 파티고 놀러가고 없단말이다.
여권 잃어버리거나 하면 한참 걸린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밖에 많이 위험하다.
특히 12월 31일 폭죽쏘고 난리난다.


결론:


필리핀 알고 가는게 좋다. 도난 조심해라. 매연 심하다.등등 고급진 정보 많이 담았다. 인정?.
시간 완전 많이 투자 해서 적은건데 조회수 많이 뽑고 싶다ㅜㅜ
음식 위주로 많이 적긴 했는데 물놀이도 즐기고 할거 은근히 많다.
볼거리도 많고 하니까 특히 열대과일 한국에서 못 먹던거  먹어라

망고 애플망고 바나나 파인애플 두리얀 깔라만시 등등
파파야(이것도 별로)
수박(이건 절대 먹지마라 맛없어 죽는다. 그냥 물이다)
오렌지(미국산 수입이다. 그리고 비쌈)
바나나 파인애플 한국에서 먹을수 있지만
바나나 거의다 필리핀 수입인데 그거 다 방부제 덩어리고 맛도 수입이라 덜하다
차인애플도 마찬가지 이거는 진짜 맛있다 노랗고 맛있음
망고는 3~4월 이때 젤 맛있다.
리치도 맛있는데 나는 싫어 한다.

해산물은 사실 일부러 안올렸다.ㅋㅋㅋ 나는 해산물 못 먹으니까ㅋㅋㅋㅋ
굳이 추천 하자면 라푸라푸 물고기 알리망오(게) 가리비 새우 이정도?..
근데 해산물 들어간 음식은 아마 비릴거다.ㅋㅋㅋㅋㅋ
근데 아까 씨푸드 라면은 찐으로 별로다. 
내가 그렇다는게 아니라 다들 그렇게 이야기 하더라
졸리비는 사실 현지인이 잘 안간다 한다. 근데 나는 갈거다.ㅋㅋㅋㅋ

한국인 웬만하면 좋아한다. 한국 음식도 좋아하고 Korea BBQ이거 많이 좋아한다. 
K pop 유명함. 필리핀에들 엄청 밝고 행복해함. 
근데 어린애들도 담배 피고 있을때도 있다. 조심 이나라에는 담배에 나쁜의식이 크게 없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1 개의 댓글

  1. 이거 완전 완전 꿀팁 모음집임 최소 필리핀 갈 계획 있는 사람 나한테 물어 봐야 함
    아님 내 비행기표도 끊어줄사람 필요ㅋㅋㅋㅋㅋ

    답글삭제